가성비·이색 경험 추구하는 'MZ세대 놀이터' 역할 자처
현대백화점의 새로운 리테일 공간 ‘커넥트현대(CONNECT HYUNDAI)’가 마침내 모습을 드러낸다.
3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커넥트현대는 ‘사람, 장소, 문화를 연결하는 플레이그라운드’를 표방하며 회사가 새롭게 제시하는 지역 특화 도심형 복합쇼핑몰이다.
현대백화점은 백화점의 ‘프리미엄’과 아울렛의 ‘가성비’, 미술관의 ‘문화·예술 체험’ 등 다양한 업태의 강점이 결합된 복합 문화 공간으로 꾸며 한 층 업그레이드된 고객 경험을 선사한다는 포부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6일 부산광역시 동구에 도심형 복합쇼핑몰 커넥트현대의 문을 연다. 현대백화점은 4일과 5일 이틀간 프리 오픈 행사를 진행한다.
커넥트현대는 지하 5층~지상 9층 규모다. 이곳에는 최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는 물론 부산의 특색을 살린 로컬 콘텐츠 등 총 240여개 브랜드가 들어선다. 현대백화점은 △문화·체험형 테넌트 시설 △MZ타깃 인기 브랜드 △부산 로컬 콘텐츠 △정상·이월 상품 복합 매장 등 각 층별로 특색 있는 공간과 브랜드를 배치했다.
특히 커넥트현대는 다채로운 문화적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해 매장 곳곳을 전시·체험형 문화예술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우선 1층에 1층과 2층을 관통하는 약 5m 높이의 예술 작품 ‘더 비저너리(The VISIONARY)’를 배치했다. 더 비저너리는 스페인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Jaime Hayon)이 디자인한 상상 속의 동물 조각 작품이다. 2층에는 자연 채광과 다양한 식물이 어우러진 도심 속 자연 휴식 공간 ‘그리너리 라운지(Greenery Lounge)’가 자리했다.
9층에는 차세대 문화센터 브랜드 ‘컬처커넥트’가 첫 선을 보인다. 3개월 단위 학기제로 운영하던 기존 문화센터와 달리 콘텐츠에 따라 1~2개월 단위 단기 문화 체험 강좌를 새롭게 신설한 게 특징이다. 현대백화점은 유아를 동반한 ‘영 패밀리’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체험형 문화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
7층에는 영 패밀리 고객을 겨냥한 키즈 크리에이티브(창작) 공간 ‘모카플러스(MOKA PLUS)’가 들어섰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MOKA)이 운영하는 모카플러스는 어린이들의 시각에서 회화, 조각 등 전시와 교육을 배울 수 있는 예술 창작 체험 공간으로 꾸며진다. 현대백화점은 이곳에서 그림책을 주제로 다양한 예술 작품 전시회와 체험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특히 MZ놀이터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20~30대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브랜드로 매장을 채웠다. 대표적인 곳이 지하 1층에 들어서는 MZ세대 타깃 공간 ‘뉴 웨이브(New Wave)’다. 뉴 웨이브에는 ‘마뗑킴’, ‘마리떼프랑소와저버’, ‘커버낫’, ‘스탠드오일’ 등 MZ세대가 열광하는 K패션 브랜드 20여개가 입점한다..
아울러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의 ‘고디바 베이커리’가 커넥트현대 1층에 부산 첫 매장을 연다. 고디바 베이커리는 지난달 더현대 서울에 들어선 국내 1호 매장에 이은 2호점이다. 지하 2층 미식(美食) 큐레이션 공간 ‘마켓 125’에는 ‘오크베리’, ‘노티드’ 등 SNS에서 인기가 높은 식음료(F&B)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현대백화점은 부산 로컬 콘텐츠로 차별화했다. 먼저 부산을 대표하는 ‘버터레코드’, ‘다리집’, ‘카츠키친’, ‘딤타오’ 등이 부산 지역 대형 유통시설에 처음 입점한다. 또 로컬 패션 브랜드를 소개하는 편집숍 ‘알티비피(RTBP)’가 뉴 웨이브에 매장을 연다. 3층 ‘부산행복상회’에서는 지역 내 인기 디자이너의 작품과 특산품을 팝업스토어 형태로 소개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커넥트현대에 주요 브랜드의 정상 상품과 이월 상품을 한 곳에서 판매하는 실속형 복합 매장을 선보인다. 1층과 2층의 패션 매장에는 ‘타임’, ‘마인’, ‘랑방컬렉션’, ‘타임옴므’, ‘시스템옴므’, ‘더한섬하우스’, ‘타미힐피거’ 등 한섬의 주요 브랜드와 ‘빈폴’, ‘잇미샤’, ‘리바이스’ 등 국내외 패션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매장으로 구성됐다.
현대백화점은 3층과 4층의 여성패션과 수입의류관, 5층 골프·아웃도어, 6층 남성·스포츠, 7층 아동 매장의 경우 정상 상품과 이월 상품을 동시에 판매해 고객의 선택의 폭을 다양하게 할 계획이다. 6층에는 나이키, 해외 명품 등 주요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행사 공간도 마련한다. 8층 리빙 매장에는 ‘이케아’ 팝업스토어과 ‘모던하우스’ 등이 입점했다.
류제철 커넥트현대 점장은 “커넥트현대는 ‘세상의 모든 즐거움을 연결하는 공간’을 뜻한다”며 “글로벌과 로컬이 공존하는 ‘글로컬 문화·예술 콘텐츠’와 함께 프리미엄과 실용을 연결하는 ‘신개념 실속형 리테일 모델’을 제안해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특히 부산에 없는 신개념 리테일 모델인 커넥트현대를 색다른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놀이터로 만들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