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앤리조트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4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7년 연속 호텔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NCSI는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를 계량화해 평가한다.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교가 공동 개발해 전 세계 30여개국에서 활용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고객만족도 조사 지표다.
이번 조사에서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자체 고객 관리 플랫폼 ‘LCSI(LOTTE HOTELS & RESORTS Customer Satisfaction Index)’를 구축하고 고객 평점 및 의견을 서비스에 즉시 적용하는 등 체계적인 관리를 해오고 있는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지난 7월에는 글로벌 체인호텔에서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LCSI 모바일 플랫폼 리뉴얼을 진행하는 한편 생성형 AI(인공지능)를 도입하며 시스템 고도화에 나섰다.
아울러 침구류 세탁량 감축을 위한 ‘그레이 카드’ 시스템, 호두나무 재질 객실 키, 무라벨 생수병, 다회용 디스펜서 어메니티, 플로깅 프로그램 등의 친환경 경영활동에 대해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태홍 롯데호텔앤리조트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 혁신과 고객만족도 제고 활동으로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롯데호텔앤리조트가 되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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