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에도 <신아일보>는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만들어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분야 등을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매주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통해 △알림장 △가전&쿡커 △주차장 △하늘길 타이틀로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가겠다.
'가전&쿡커'는 가정에 다채로움을 더하는 요리·주방용품과 집에 활력소를 불어넣어 줄 가전제품 소식을 담는다.
9월3주 가전&쿡커는 추석 연휴 즐길 '명절 음식' 조리를 도와줄 제품이다. 쿠쿠는 '셰프스틱 프리존 인덕션레인지'로 대용량 조리를 돕는다. SGC솔루션은 'IH 센서 프라이팬 6종'으로 생선, 육류, 전 등의 눌어붙음 없는 조리를 돕는다. 쿠첸은 '그레인 밥솥'으로 백미, 잡곡 등 다양한 취사를 돕는다.
◇쿠쿠 '셰프스틱 프리존 인덕션레인지'- 29cm 듀얼링 대화구 적용
셰프스틱 프리존 인덕션레인지는 화구 경계 없이 강력한 화력을 보이는 제품이다. 모든 화구에서 최대 60분 연속 3400와트(W) 최고화력을 사용할 수 있어 대용량 조리나 멀티태스킹에 유용하다. 새로 탑재된 4분할 콰트로 프리존은 넓고 촘촘한 코일로 화구 간 경계를 최소화했다. 29센티미터(cm) 듀얼링 대화구는 대형 용기도 빠르고 균일하게 가열해 많은 음식을 한번에 조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재료의 온도를 체크하고 화력을 자동으로 조절해 끓어넘침을 방지하는 코드리스 무선 셰프스틱을 탑재했다. 또한 한 번의 터치로 용기에 대한 인덕션 사용 적합도를 확인하는 10단계 적합 용기 테스트 기능도 장착했다.
◇SGC솔루션 'IH 센서 프라이팬 6종'- 열 감지 센서 장착
IH 센서 프라이팬 6종은 열 센서가 탑재된 사이즈별 프라이팬 4종과 웍, 그릴팬으로 구성됐다. 프라이팬에 탑재된 열 센서는 프라이팬 요리에 가장 적절한 180도에 도달하면 붉은 점으로 변해 조리 시기 확인을 돕는다. 그릴팬은 바닥에 굴곡 무늬가 있어 육류, 생선류 등의 요리 시에 음식이 눌어붙지 않게 한다. 또한 팬 양쪽에 물코가 있어 물을 따라 버리기 편리하다. 6종 모두 과불화합물을 비롯한 PFOA, PFOS 등 유해물질 불검출 테스트를 완료했고 인덕션을 포함한 모든 열원에 활용할 수 있다.
◇쿠첸 '그레인 밥솥'- 15가지 밥맛 알고리즘 구현
그레인 밥솥은 쿠첸 밥맛연구소가 연구해 온 취사 알고리즘을 집약한 '메뉴+' 기능이 탑재된 제품이다. 메뉴+ 기능은 총 15가지 밥맛 알고리즘을 구현하며 선호도가 높은 인기 잡곡과 국내 대표 쌀 품종별 취사를 지원한다. 인기 잡곡으로 분류되는 슈퍼곡물밥, 보리잡곡밥, 흑미밥, 기장밥, 귀리밥의 맛과 식감을 극대화하는 알고리즘을 탑재했다. 이와 함께 소비량이 높은 쌀 품종 신동진미, 삼광미, 친들미, 알찬미, 오대미 전용 알고리즘도 구현했다. 또한 잡곡도 백미처럼 빠르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취사하는 '2.1 초고압'과 고슬고슬한 식감을 완성하는 '1.0 무압' 2가지 압력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