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음식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프리미엄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외식·식품업계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풍성한 식재료를 가득 담은 특별 메뉴들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신선하고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는 써브웨이는 이번 가을을 맞아 더욱 풍성한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안창비프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소고기 부위 중에서도 고급 부위로 꼽히는 안창살을 주재료로 하여 깊고 진한 풍미를 자랑한다. 이번 컬렉션은 ▲안창비프&머쉬룸 ▲안창비프 ▲머쉬룸 샌드위치 3종과 샐러드 3종으로 구성되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머쉬룸 메뉴는 새송이, 양송이, 포토벨로, 민가닥 버섯 4종이 신선한 야채와 함께 조화를 이루며 다채로운 식감과 함께 고급스러운 맛을 완성한다.
오뚜기는 마라의 진한 향과 맛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마슐랭 마라샹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고기, 두부피, 청경채 등 7종의 건더기가 듬뿍 들어가 있어 전문점 못지않은 풍성한 맛을 자랑한다. 특히, 소비자는 다양한 부재료를 추가해 나만의 마라샹궈를 완성할 수 있어 더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프랜차이즈 편의점 CU는 홀로 명절을 보내는 ‘혼추족’을 겨냥해 ‘한가위 명절 도시락’을 출시한다. 이 도시락은 떡갈비를 중심으로 전통 명절 음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오미산적, 동그랑땡, 부추전 등 5종의 전과 고사리나물, 시금치나물, 도라지무침 등 3색 나물 반찬으로 풍성한 한 끼를 제공한다. 명절 음식을 준비하기 힘든 1인 가구도 명절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도시락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워홈은 전통의 맛을 담은 ‘경상도식 문어탕국’을 새롭게 선보였다. 신선한 문어와 깊은 맛을 내는 사태양지 육수, 소고기, 해산물 등 다양한 재료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이 제품은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하다. 평소 가정에서는 접하기 힘든 재료를 가정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