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은 구씨반가 청잎김치가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중 하나로 꼽히는 ‘시알 파리 2024(SIAL PARIS 2024)’ 간편식 혁신제품 부문(Ready Meals·Catering Award)에서 최우수 혁신 제품(The most innovative product)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시알 파리 2024에 참가한 국내 기업 중에서 최우수 혁신 제품에 선정된 기업은 아워홈이 유일하다. 구씨반가 청잎김치는 자원 선순환과 재료 독창성, 맛품질, 영양성 측면에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아 간편식 혁신 제품 1위에 올랐다.
구씨반가 청잎김치는 김치 제조 과정에서 부산물로 인식돼왔던 배추 겉잎인 청잎을 활용해 만든 푸드 업사이클링 김치로 구자학 아워홈 선대회장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해 탄생했다.
구 선대회장은 청잎의 영양적 이점과 고소한 맛을 살린다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 판단해 연구원에 개발을 지시했다. 아워홈은 2014년 청잎김치 제품화에 성공했으며 본격적인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시장 공략을 위해 청잎김치의 특징을 살려 올해 5월 프리미엄 제품인 ‘구씨반가 청잎김치’를 선보였다.
아워홈은 이번 시알 파리 2024 출품작 중 2개 제품(구씨반가 청잎김치·김치 콩비지찌개)이 혁신 제품에 선정됐으며 구씨반가 청잎김치는 간편식 부문 중 가장 혁신적인 제품으로 꼽혔다.
아워홈 관계자는 “김치 완제품 최초로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에서 최우수 혁신 제품으로 꼽혀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맛과 영양은 물론, 친환경을 고려한 제품 개발을 통해 김치의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