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 ·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10월 11일 예비 창업가 · 스타트업 위한 프로그램 개최
기업가정신, 재무, 세무 · 회계, 노무 등 창업 실무 중심 원데이(1DAY) 교육 진행
기업가정신, 재무, 세무 · 회계, 노무 등 창업 실무 중심 원데이(1DAY) 교육 진행
포스텍과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성공 창업을 위한 원데이 클래스'가 다음 달 11일 포스텍 캠퍼스 내 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 열린다고 23일 밝혔다.
‘성공 창업을 위한 원데이 클래스’는 포항시 청년 예비 창업가와 스타트업 대표들을 대상으로 창업에 필수적인 실무 지식을 하루 동안 집중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창업 과정에서 마주할 수 있는 실무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과 가이드를 전문가들로부터 직접 배울 수 있다.
교육은 기업가정신, 재무, 세무 · 회계, 노무 등 다양한 세션으로 진행되며, △린스프린트 김정수 대표 △에스큐브랩 김성신 대표 △법무법인 디엘지 안희철 변호사 △포항세무서 담당관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의를 맡아 창업에 필요한 필수 지식을 전달한다.
모든 강의는 실제 창업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와 경험을 바탕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참가 신청은 포스텍 학생창업팀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가능하다.
포스텍 산학처장은 “참가자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창업 지식과 경험을 쌓아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라는 기대를 전했다.
또,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이번 클래스는 포스텍의 창업 교육 역량을 포항 시민과 공유하기 위해 센터와 포스텍이 함께 준비했으며, 이를 통해 지역 창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신아일보]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