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웰스, '아이스원 얼음정수기' 디자인 특허…디자인 역량 입증
교원 웰스, '아이스원 얼음정수기' 디자인 특허…디자인 역량 입증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4.09.2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으로부터 8월12일 아이스원 얼음정수기 디자인권 획득
아이스원 얼음정수기.[사진=교원웰스]
아이스원 얼음정수기.[사진=교원웰스]

교원 웰스(Wells)가 얼음정수기 디자인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23일 교원 웰스에 따르면, 지난 2023년 9월 특허청에 출원한 ‘아이스원 얼음정수기’ 디자인이 심사를 거쳐 지난 8월 12일 최종 등록이 완료되면서 디자인권(등록번호 30-1271878)을 확보하게 됐다. 교원 웰스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디자인 특허 출원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아이스원을 포함해 정수기 관련 디자인권 총 25개를 확보하게 됐다. 

특허청 디자인권은 디자인 보호법에 따라 디자인을 등록해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리다. 신규성과 창작성, 공업성, 이용 가능성 등의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는 점에서 교원 웰스의 디자인 역량을 대외적으로 다시 한번 입증하는 기회가 됐다. 

아이스원 얼음정수기의 디자인적 특징은 △3도 경사면 디스플레이에 있다. 사용자의 시선에 맞춰 디스플레이를 3도 기울임으로써 시각적인 편안함과 디자인 차별성을 높였다. △자사 얼음정수기만의 디자인적 특성인 전면 분할 구성도 일관되게 적용했다. 전면을 구성하는 조작부와 출수부를 가로선을 이용해 구분하는 방식으로, 하단 출수부에 반투명 재질의 분리형 커버를 적용함으로써 위생 관리 편의성을 높이면서 독창적인 디자인까지 구현했다. 

이와 함께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도록 온수, 정수, 냉수, 용량 등 4가지 기능키만 배치하는 등 전면 아이콘 사용을 줄이고 우측 상단에 모든 기능을 통합 제어할 수 있는 설정 아이콘을 배치해 편의성을 높였다.

교원 웰스 관계자는 “디자인권 침해에 대한 철저한 내부 검증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특허청의 엄정한 심사 과정을 통과해 아이스원 디자인권을 획득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특허청으로부터 디자인권을 인정받은 아이스원에 대한 무의미한 특허 침해 주장에 대해 유감의 뜻을 표하며 당사도 임직원들의 노력과 헌신의 결과물인 지식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