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 본아이에프의 한식 브랜드 ‘본죽’이 대국민 참여 공모전 ‘2024 본죽 쇼핑백 카피·디자인 콘테스트’의 최종 수상작을 발표하고 대상 수상작이 반영된 쇼핑백을 전국 본죽, 본죽&비빔밥 매장에서 사용한다고 밝혔다.
‘본죽, 가장 따뜻한 선물’을 주제로 지난 7월 17일부터 8월 7일까지 디자인과 메시지(카피)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 본 공모전은 무려 총 6,395건에 달하는 참여를 이끌어 내며 성황리에 치러졌다.
전면에 디자인 부문 대상 수상작, 후면에 메시지(카피) 부문 대상 수상작이 반영된 쇼핑백은 9월 4주 차부터 약 1,700여 개 본죽, 본죽&비빔밥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수상자들은 자신의 작품이 새겨진 쇼핑백을, 일반 고객은 자신이 한 표를 행사했거나 또는 다른 고객의 애정과 창의성이 담긴 쇼핑백을 실물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특별한 경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수상자로 선정된 총 40명에게 총상금 약 740만 원을 수여하며, 추후 본아이에프(주) 채용에 지원하는 경우 서류 심사 과정에서 우대 가점을 제공할 계획이다.
‘2024 본죽 쇼핑백 카피·디자인 콘테스트’ 최종 수상작은 본아이에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본아이에프 최규화 브랜드기획실장은 “1만여 명에 가까운 고객이 직접 투표에 참여해 선정된 대상 수상작 쇼핑백을 통해 죽 한 그릇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으면 한다”며 “본아이에프는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들이 재미와 의미를 동시에 느끼며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