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편의점 업계가 화장품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이마트24는 자연을 모티브로 한 화장품 브랜드와 손잡고 뷰티 플랫폼 경쟁에 참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마트24의 화장품 매출은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가 화장품 카테고리의 매출은 2022년 전년 대비 11%, 2023년 36%, 2024년(1월~8월) 21% 증가세를 보였다.
이마트24는 편의점 채널에 맞는 차별화 화장품을 선보이기 위해 자연을 모티브로 한 뷰티 브랜드 ‘플루’와 손잡고 화장품 3종을 출시하게 됐다.
이마트24가 선보이는 이번 상품은 △플루 시카부스터 에센스100(5개입) △플루 바디스크럽75㎖ △플루 클렌징폼75㎖ 등 3종이다.
‘플루 시카부스터 에센스’는 최근 품절대란을 일으킨 ‘미세침(마이크로니들) 에센스’다. 미세한 바늘모양의 입자인 ‘스피큘(Spicule)’을 주성분으로 해 미세침이 피부에 자극을 주어 유효성분의 빠른 흡수와 필링을 도와준다. 1.5㎖용량의 개별 포장된 스틱형 제품 5개가 한 팩으로 구성됐다.
‘플루 바디스크럽’은 캘리포니아산 호두나무 껍질 가루가 함유된 제품이다. 미세한 입자 크기를 활용해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하는데 탁월하다. 또 사용 시 물에 닿으면 거품이 일어나는 타입으로 바디스크럽 입문자라도 부담 없이 매일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바디케어 제품이다.편의점 채널에 맞춰 75g 소용량으로 변경해 선보인다.
‘플루 클렌징폼’은 풍성한 거품으로 피부 자극은 줄이고 세정력을 높여 말끔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병풀·자작나무수, 편백수, 대나무수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 진정과 보습케어에 도움을 주며 촉촉한 피부 케어를 위해 히알루론산 8종도 포함돼 있다.
이마트24는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10월 한 달간 플루 화장품 3종은 2+1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고객들은 이마트24 모바일앱 예약픽업으로도 플루 화장품을 구입할 수 있다.
이정민 이마트24 라이프&컬쳐팀 파트너는 “접근성 높은 편의점 특성상 화장품 구매 채널로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으며, 앞으로도 전문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상품 구색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특히 품절대란을 일으키며 화제를 모은 ‘미세침 에센스’를 편의점 단독으로 준비한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