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에도 <신아일보>는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만들어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분야 등을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매주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통해 △알림장 △가전&쿡커 △주차장 △하늘길 타이틀로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가겠다.
'가전&쿡커'는 가정에 다채로움을 더하는 요리·주방용품과 집에 활력소를 불어넣어 줄 가전제품 소식을 담는다.
10월2주 가전&쿡커는 주방 분위기를 '카페'처럼 꾸며줄 제품들이다. 코렐은 '코렐 포인티드 아키텍쳐 컬렉션'으로 우아한 분위기의 식기와 접시를 제공한다. 제니퍼룸은 '스팀라테 PRO'를 통해 홈카페를 즐기게 해준다. SK매직은 'New 미니 정수기'를 통해 주방 공간을 여유롭게 활용하게 한다.
◇코렐 '포인티드 아키텍쳐 컬렉션'- 첨탑·아치 중세 건축 디자인 재해석
코렐 포인티드 아키텍쳐는 고딕 양식의 중세 건축물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중세 대성당, 거대 건물 등에 사용된 첨탑, 아치, 창문 등의 장식 요소들을 반복적으로 새긴 패턴 디자인이 특징이다. 국, 대접, 찬기, 면기와 대·중·소 사이즈의 원형 접시까지 11종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한식, 양식, 브런치 등 메뉴 구성에 관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3중 압착 비트렐 유리를 사용했으며 아이보리 뉴트럴 톤의 색상으로 디자인 돼 다양한 색상의 식기나 소품과 조화를 이룬다.
◇제니퍼룸 '스팀라테 PRO'- 18cm 소형 홈카페
스팀라테 PRO는 전자동 커피머신이다. 19 bar의 고압력 추출을 통해 풍부한 크레마와 풍미를 제공한다. 스파이럴 코니컬버 그라인더가 장착돼 원두를 균일하게 분쇄한다. 또한 그라인더는 마찰열이 적어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헤치지 않고 분리형 브루잉 유닛으로 세척이 간편하다. 18센티미터(cm)의 작은 사이즈로 공간 효율성을 살렸고 화이트·에토프 2종의 색상으로 구성됐다.
◇SK매직 'New 미니 정수기'- 폭 9.5cm 슬림 디자인
New 미니 정수기는 가로 폭 9.5cm로 디자인 돼 좁은 틈새에도 설치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출수 용량은 120밀리리터(ml)부터 1리터(L) 연속 출수까지 4단계로 구성됐다. 오염·부식·세균에 강한 스테인리스 직수관이 적용됐고 2시간마다 물이 나오는 코크를 자동 살균하는 '코크 UV 케어' 기능을 탑재했다. 필터는 프리 블록카본 필터와 복합 나노 PAC 필터를 탑재했다. 6단계 필터링 시스템이 적용돼 미네랄은 통과시키고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은 걸러낸다. 3가지 색상과 2단계 밝기 조절이 가능한 '무드 라이팅' 기능이 탑재됐고 파스텔 블루, 파스텔 핑크, 내추럴 화이트 3가지 색상으로 디자인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