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보안 인재 양성프로그램 '업사이드 아카데미' 2기 모집
두나무, 보안 인재 양성프로그램 '업사이드 아카데미' 2기 모집
  • 박정은 기자
  • 승인 2024.11.12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3 보안 이론·실습 교육 제공…12월2일 오후 5시 접수 마감
(이미지=두나무)

두나무는 업사이드 아카데미(UPSide Academy)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업사이드 아카데미는 두나무와 사이버보안 전문기업 티오리가 운영하는 웹3 보안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최정예 보안 전문가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사이버 보안 교육 △웹3 및 블록체인 보안 교육 △실무 연계 교육 등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업사이드 아카데미 2기는 2025년 2월3일부터 5월30일까지 약 4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지원은 웹3 보안 분야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자는 주 7일 이론 및 실습 교육에 참여해야 한다. 

교육 수강 후에는 실무 연계형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이를 공유하고 시상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2기 모집 기한은 12월2일 오후 5시로 참가 희망자는 업사이드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두나무는 실기 평가와 대면 면접을 거쳐 최대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또 두나무는 참가자 전원에게 최신 사양의 노트북과 개인 학습공간을 제공한다. 총 4개월간 교육 지원금과 팀 활동비, 산재보험, 간식 등도 지원한다.

정재용 두나무 최고정보보호책임자 겸 업사이드 아카데미 리더는 "국내 웹3 보안 인재 육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웹3를 사랑하고 배우고 싶은 '덕후'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him56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