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체신청, 고객 편의성 대폭 강화
충청체신청, 고객 편의성 대폭 강화
  • 대전/정미자기자
  • 승인 2010.11.09 1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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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인터넷뱅킹등 전자금융시스템 개편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등 우체국 전자금융시스템 이용이 한결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충청체신청은 세련된 디자인과 퀵메뉴 구성으로 고객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새로운 우체국 전자금융시스템을 13일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U(유비쿼터스)-뱅킹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이 보다 빠르고 쉽게 이용하기 위해 하드웨어를 전반적으로 개선했다.

이번 개편에 따라 거래내역의 제공기간이 3개월에서 10년으로 확대된다.

또 고객이 직접 시뮬레이션을 통해 보험상품의 선택과 가입이 가능한 우체국 다이렉트보험과 외국인을 위한 영문 거래내역조회 및 계좌이체, 해외송금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콜센터상담원시스템을 개선해 상담정보를 한 화면에서 통합해 볼 수 있도록 했고, 보험영업지원시스템도 업그레이드해 현장에서 즉시 처리가 가능케 했다.

충청체신청 관계자는 “전자금융시스템 개선으로 국영금융기관으로서 안전하고 신뢰성 높은 인프라를 구축하게 됐다”며 “대폭적인 성능개선으로 더욱 다양하고 고객 니즈에 맞는 서비스가 제공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자금융시스템 개편에 따라 13일 오전 4시부터 8시까지 인터넷뱅킹, 폰뱅킹, 모바일뱅킹(VM, IC칩, 스마트폰), 우체국계좌 지불 결제 등 서비스가 일시 중지된다.

하지만 365자동화코너는 평상시와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