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쿡커] 12월 2주, 겨울철 '화력' 잡는다…교원웰스 외 2가지 주방제품
[가전&쿡커] 12월 2주, 겨울철 '화력' 잡는다…교원웰스 외 2가지 주방제품
  • 정혜정 기자
  • 승인 2024.12.0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에도 <신아일보>는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만들어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분야 등을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매주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통해 △알림장 △가전&쿡커 △주차장 △하늘길 타이틀로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가겠다.
'가전&쿡커'는 가정에 다채로움을 더하는 요리·주방용품과 집에 활력소를 불어넣어 줄 가전제품 소식을 담는다.

교원 웰스, '웰스 전기레인지'[사진=교원웰스]
교원웰스, '웰스 전기레인지'[사진=교원웰스]

12월2주 가전&쿡커는 겨울철 실내 요리를 완성할 강력한 ‘화력’을 가진 제품들이다. 교원웰스와 쿠쿠는 각각 ‘웰스 전기레인지’와 ‘셰프스틱 프리존 인덕션레인지’로 강력한 화력을 제공해 조리를 책임진다. 쿠첸은 ‘IR 미작 밥솥’의 정밀 온도제어로 찰진 밥맛을 제공한다.

◇교원웰스 ‘웰스 전기레인지’- 최대화력 버튼…고출력 화력 손쉽게 이용

웰스 전기레인지는 ‘최대화력’ 버튼을 별도로 설치한 전기레인지다. 높은 화력이 필요할 때 슬라이드 터치 한 번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최대 3300와트(W)의 높은 출력을 지원해 여러 요리를 한 번에 빠르고 편리하게 만들 수 있다. 확장 화구 기능으로 작은 용기부터 대형 용기까지 크기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조리 후 상판의 잔열을 표시하는 ‘잔열 표시 기능’과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잠금 기능’으로 안전성을 높였다. 또한 상판 재질은 세라믹 글라스를 사용해 내구성이 뛰어나고 청소하기에 간편하다.

◇쿠쿠 ‘셰프스틱 프리존 인덕션 레인지’- 원천 히팅 기술…높은 화력 전달

셰프스틱 프리존 인덕션레인지는 원천 히팅 기술을 탑재한 인덕션이다. 최대 3400W 화력을 최장 시간 60분 동안 제공한다. 용기 중앙과 가장자리에 열을 고르게 전달하는 ‘와이트 밸런스 히팅’ 기능과 재료 온도를 확인하고 자동 조절해 요리를 돕는 ‘코드리스 무선 셰프스틱’ 기능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 프리존을 활용해 화구 경계 없이 강력한 화력을 활용할 수 있다. 29센티미터(cm) 듀얼링 대화구로 대형 용기도 균열하게 가열해 많은 음식을 한 번에 조리할 수 있다. 화구 간 경계를 최소화해 동시 조리가 가능하다. 최저 400W 낮은 출력 열 제어로 무수분 요리도 즐길 수 있다.

쿠첸, 'IR 미작 밥솥'[사진=쿠첸]
쿠첸, 'IR 미작 밥솥'[사진=쿠첸]

◇쿠첸 ‘IR 미작 밥솥’- 비접촉식 적외선…정밀한 온도 조절

IR 미작 밥솥은 비접촉식 적외선(IR) 온도제어를 적용한 밥솥이다. IR 센서는 화력과 온도를 정밀하게 제어해 가마솥 밥, 숭늉 등 한국 전통의 밥맛을 높여준다. 내솥은 열전도가 높고 긁힘에 강한 무쇠가마 다이킹 코팅 내솥을 사용했다. 열효율과 내구성이 뛰어나 3중 스마트 보온 시스템으로 밥 마름과 변색 없이 밥맛을 오래도록 유지한다. 취사, 보온 등 밥솥 기능에 따라 색깔이 변하는 기능도 추가했다. 밥솥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취사대기 화이트 △취사 시 레드 △보온(0~6시간) 그린 △보온(6~12시간) 오렌지 △보온 12시간 이상 레드 등으로 나타난다.

hjeong2@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