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도시락, 7년째 이어온 연말 기부 … 고객과 함께하는 ‘착한도시락’
한솥도시락, 7년째 이어온 연말 기부 … 고객과 함께하는 ‘착한도시락’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12.18 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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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년 연속 ‘착한도시락’ 기부 진행, 프랜차이즈 업계 ESG경영 선도
신메뉴 도시락 1개당 100원씩 적립되는 ‘착한도시락’ 기부 행사를 진행했다. [제공=한솥도시락]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12월 신메뉴를 구매할 때마다 100원씩 기부금이 적립되는 ‘착한도시락’ 기부 행사를 진행한다. 기부 행사는 12월 한달 동안 진행된다.

대상이 되는 착한도시락은 최근 한솥도시락이 야심차게 준비한 새로운 도시락 3종(데미 미트볼 덮밥, 햄버그 나폴리탄 파스타, 소불고기 청양크림 파스타)으로 고객이 착한도시락을 구매하실 때마다 도시락 한 개당 100원의 기부금을 한솥도시락 본사에서 부담하여 적립하고 이를 기부하는 행사다.

‘착한도시락’ 기부 행사는 저소득층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보다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한다. 지난 2018년 시작된 ‘착한도시락’ 기부 행사는 올해로 7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누적 기부금액은 약 1억 4천원만원에 달한다. 모든 기부금은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한 복지사업에 사용되고 있다.

한솥도시락은 지난 10월에도 의료기관 및 이동복지기관에 1억여원 이상의 후원금을 전달한 바 있다. 이외에도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혜심원 정기 후원 등을 비롯해 약 10여 곳 이상의 복지기관을 꾸준히 후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적극 실천중이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기부 행사는 도시락 구매가 기부로 이어지는 만큼 누구나 간단하고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는 한솥도시락의 사회공헌활동이다”라며 “따뜻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착한도시락’ 기부 행사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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