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동양미래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 ‘하이브(HiVE)’ 사업 일환
전산세무 실무 전문가‧소방안전관리 전문가‧드론 영상제작 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전산세무 실무 전문가‧소방안전관리 전문가‧드론 영상제작 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서울 구로구가 동양미래대학교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 ‘하이브(HiVE)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 1월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1월에는 △전산세무 실무 전문가 양성과정(30명) △소방안전관리 전문가 양성과정(20명) △드론 영상제작 전문가 양성과정(20명) 등 3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구로구에 거주하거나 구로구에 직장을 둔 사람, 동양미래대학교 재학생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교재비 외 별도의 수강료는 없다.
전산세무 실무 전문가 양성과정은 전산세무 2급 자격증에 필요한 이론을 학습한다. 교육 기간은 1월 13일부터 24일까지 평일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소방안전관리 전문가 양성과정은 소방안전관리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배울 수 있다. 교육은 1월 6일부터 24일까지 월‧수‧금‧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드론 영상제작 전문가 양성과정은 4차산업 분야 중 드론 관련 전문 인력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드론에 대한 이론과 조종법을 학습하고 드론을 활용해 촬영한 영상을 편집하는 역량을 기를 수 있다.
교육은 1월 6일부터 23일까지 월‧화‧목요일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전체 교육 기간 중 80% 이상 출석 시 수료가 가능하며, 프로그램마다 수강 신청 기간과 교육 일정이 달라 확인이 필요하다.
자세한 내용은 구로구청 또는 동양미래대학교 하이브(HiVE)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문의하면 된다.
polk88@hanmail.net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