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19일 수련관 실내집회장에서 지원협의회 위원 10명과 운영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하반기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2024년 주요 사업을 보고하고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고, 2025년 사업 운영의 활성화 방안, 기관 연계 지원 사업 등에 대해 논의가 진행됐다.
또한,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 기준을 확인하고, 2025년 신규청소년 중 기타지원대상(지역사회추천) 청소년들의 입학을 심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는 지자체 청소년 업무 관계자, 언론사, 청소년 관련 기관등 지역 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이루어져 있으며, 사업운영에 대한 자문과 지원으로 효율적인 운영체계를 구축하고 주요 사안에 대한 심의 결정과 지역 자원 연계와 업무 협력체계를 마련함으로써 방과후아카데미 내실을 다지고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
송용주 홍천군청소년수련관장은 “한 해 동안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 나가기 위한 환경과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실무자들과 발전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천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25년 신입생을 추가모집한다. 초등4학년~중등3학년(2025년 기준)이라면 누구나 등록이 가능하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