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컴즈,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V.16' 참가
에이컴즈,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V.16' 참가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12.22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스마스 상점 컨셉, '월레스와 그로밋' 등 캐릭터 만나볼 수 있어
[사진=에이컴즈]
[사진=에이컴즈]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에서 ‘월레스와 그로밋’, 와사비베어’, ‘도우도우’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에이컴즈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V.16(서울일러스트페이션페어)’에 참가해 ‘윌레스와 그로밋’, ‘와사비베어’, ‘도우도우’ 캐릭터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16번째 열리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는 일러스트레이션분야를 대표하는 전문 전시회로 일러스트레이션, 그래픽디자인, 캘리그라피, 타이포그라피 등 관련 분야의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가해 작품을 알리고, 대중과 소통하는 축제로 오는 24일까지 코엑스 B홀과 D1홀에서 개최된다.

에이컴즈는 이번 전시회에서 크리스마스 상점 컨셉으로 ‘월레스와 그로밋’, ‘와사비베어’, ‘도우도우’ 등 에이컴즈가 보유한 IP를 활용한 다양한 캐릭터 굿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에이컴즈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들을 위한 캐릭터와 함께하는 포토존도 준비되어 있으며 이번 참가를 통해 자사의 IP를 알리고 스킨십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영국 문화의 아이콘으로 평가받는 애니메이션 '월레스와 그로밋'의 주인공 캐릭터로, 영국과 한국의 유명 아티스트와 협업하는 등 높은 글로벌 인지도와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월레스와 그로밋’과 동글동글 귀여운 매력으로 한국을 넘어 대만, 홍콩 등에서 큰 인기를 자랑하는 ‘도우도우’를 만나볼 수 있다. 틱톡, 유튜브 등 총 215만 팔로워 및 구독자를 보유한 인플루언서 캐릭터 ‘도우도우’는 지난 13일 서울 삼상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3년 대한민국콘텐츠대상’ 시상식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슈가레인(Sugar Rain) 작가가 직접 만드는 핸드메이드 인형에서 출발해 에이컴즈와 함께한다.

에이컴즈 관계자는 “매년 수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서울일러스트페이션페어에 참가해 자사가 보유한 IP 캐릭터를 선보이고, 많은 관람객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 같다”며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상점 컨셉으로 부스를 꾸리고 관람객들을 위한 귀여운 캐릭터 굿즈와 크리스마스 테마 포토존 등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