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제약 '하루엔진' 3년…올인원 건기식 시장 선도
삼진제약 '하루엔진' 3년…올인원 건기식 시장 선도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4.12.09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분별 개별포장 '멀티 PTP' 시초…"건강한 삶 지원 최선"
위시헬씨 건강기능식품 '하루엔진' 제품컷. [이미지=삼진제약]
위시헬씨 건강기능식품 '하루엔진' 제품컷. [이미지=삼진제약]

삼진제약의 토털헬스케어 브랜드 ‘위시헬씨’의 건강기능식품 라인인 ‘하루엔진’이 출시 3년을 맞았다.

9일 회사에 따르면, 삼진제약은 올인원 건기식 시장공략을 위해 지난 2021년 12월 ‘하루엔진’을 론칭했다.

‘하루엔진’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섭취하는 멀티비타민·미네랄·프로바이오틱스·오메가3(EPA·DHA 함유 유지)를 1장의 PT(Press Through Package)P에 담아 간편한 섭취·안정된 보관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삼진제약 컨슈머헬스본부 개발팀은 2020년 말 한국인이 기본적으로 챙겨먹는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하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를 확인하고 올인원 제품 개발에 돌입했다. 개발팀은 초반 멀티팩 방식을 고려했으나 제형 혹은 성분간 간섭 등으로 안정성이 떨어진다는 부작용을 발견했고 최종적으로 정제와 캡슐을 한 장의 PTP에 개별 투입한 멀티 PTP 포장법을 고안했다. 해당 포장법은 현재 관련 시장 내 경쟁기업들에서도 적용하는 표준이 됐다.

위시헬씨 건강기능식품 '하루엔진'에 적용된 멀티 PTP 포장법. [이미지=삼진제약]
위시헬씨 건강기능식품 '하루엔진'에 적용된 멀티 PTP 포장법. [이미지=삼진제약]

삼진제약은 이후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제품들을 출시하며 시장 내 입지를 다져왔다. 세부적으로 △피부건강과 다이어트가 고민인 여성을 위한 ‘하루엔진 포우먼’ △체력관리가 필요한 남성을 위한 ‘하루엔진 포맨’ △전립선과 갱년기 건강을 걱정하는 시니어를 위한 ‘하루엔진 50+ 맨과 우먼’ 등이 대표적이다. 최근에는 △고함량 비타민B군과 마그네슘을 담은 ‘하루엔진 마그비타 쎈’ △혈당관리와 체지방 감소 기능성 성분을 담은 ‘하루엔진 슬림 당 케어’도 선보였다.

삼진제약은 또 ‘하루엔진’의 가치를 ‘심플(SIMPLE)’, ‘올인원(ALL-IN-ONE)’, ‘프로텍트(PROTECT)’로 정의하고 제품 확장을 통해 이를 실현하고 있다.

우선 심플은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를 한 장에 담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의미다. 올인원은 연령이나 성별, 건강상태 등 맞춤성분을 배합했다는 특성이 반영됐다. 프로텍트는 각 영양소를 개별 보호하는 멀티 PTP 포장시스템을 설명하는 것이다.

삼진제약은 이런 강점을 갖춘 ‘하루엔진’ 3주년을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최대 53% 할인가에 구매 가능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일에는 쇼핑라이브를 통해 구매자 선착순 150명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주는 특별 이벤트가 실시된다.

삼진제약 하루엔진 담당자는 “위시헬씨의 하루엔진은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삶을 위한 간편하고 믿을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해왔으며 이 같은 노력의 결실로 출시 3주년을 맞았다”며 “앞으로도 시장의 트렌드에 발맞춘 제품 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