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m유학센터가 네덜란드 유학 사이트를 오픈하고 암스테르담 대학 등의 네덜란드 대학 진학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이트에서는 암스테르담 대학에 대한 소개는 물론 파운데이션 및 대학진학 전공, 입학 조건 등의 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한다.
학사 일정 및 학비는 물론 지원절차와 숙소, 유학생활 등 네덜란드 유학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상세하게 안내한다.
네덜란드는 유럽 중에서도 영어로 학업을 진행할 수 있으면서도 영국 등에 비해 학비가 저렴하다.
최신 세계 대학 순위에 따르면 네덜란드의 연구중심대학 13개가 모두 Top 200위 안에 포함될 만큼 우수한 교육 수준과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또 대학 졸업 후 1년 동안 네덜란드에서 머무르며 현지 취업을 도모할 수 있는 ‘오리엔테이션 이어’를 활용하면 해외 취업도 가능하다.
특히 암스테르담 대학은 세계 100여 개국으로부터 2500명 이상의 국제 학생과 연구원이 학업 하는 네덜란드 내 부동의 1위 대학이다. 전·현직 교수진과 졸업생 중 6명의 노벨상 수상자와 5명의 네덜란드 총리를 배출했으며, 2016년 QS 세계대학순위에서 57위에 랭크된 바 있다.
암스테르담 대학 학사 과정은 총 3년이다. 국내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이 네덜란드에서 1년간 파운데이션 과정을 이수하더라도 국내와 같이 4년 만에 대학 과정을 마칠 수 있다.
edm유학센터 노동완 대표는 “네덜란드는 우수한 교육 환경과 타 영어권 국가에 비해 저렴한 학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최근 3년 새 한국인 유학생이 두 배 이상 증가했으며, 그 중에서도 네덜란드 대표 명문 대학인 암스테르담 대학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재형 기자 grind@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