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브랜드 명예의 전당' 5년 연속 1위
에쓰오일, '브랜드 명예의 전당' 5년 연속 1위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3.01.1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실적·브랜드가치·고객만족 우수 평가
이기봉 에쓰오일 영업전략부문장 상무와 박기찬 산업정책연구원 원장이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에쓰오일]
이기봉 에쓰오일 영업전략부문장 상무와 박기찬 산업정책연구원 원장이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에쓰오일]

에쓰오일(S-OIL)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서 5년 연속 주유소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은 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도 등을 기준으로 곡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에쓰오일은 소비자 니즈를 고려한 마케팅 활동,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품질과 서비스 제공,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등을 일관되게 진행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에쓰오일은 급변하는 외부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핵심 경쟁력인 품질, 서비스를 꾸준히 향상한다는 방침이다. 품질 철학인 ‘좋은 기름’과 브랜드 본질인 ‘긍정 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광고캠페인, ‘구도일’ 캐릭터를 활용한 SNS 활동 등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소비자 요구를 고려한 프로모션, 품질을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 운영 등 서비스와 품질 관리를 진행 중이다.

에쓰오일은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최우선하는 브랜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fro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