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AI로 만든 카페25 뮤직 비디오 공개
GS25, AI로 만든 카페25 뮤직 비디오 공개
  • 정지은 기자
  • 승인 2024.07.30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촬영 콘티·음원 제작 등 2주 만에 완성
GS25에서 생성형 AI로 만든 음원을 활용해 만든 뮤직비디오 홍보 이미지. [사진=GS리테일]
GS25에서 생성형 AI로 만든 음원을 활용해 만든 뮤직비디오 홍보 이미지. [사진=GS리테일]

편의점 GS25는 생성형 AI(인공지능) 음원 제작 툴을 이용해 2주 만에 만든 원두커피 카페25 홍보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음원은 이달 30일부터 300만명 이상의 팔로워 팬덤을 보유한 GS25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 등을 통해 티저 영상들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풀버전 본 영상은 8월1일 GS25 유튜브 채널 ‘이리오너라’ 및 인스타그램 채널 ‘재미상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GS25는 이번 음원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생성형 AI 툴을 활용 ‘GS25에서 아이스커피를 주제로 여름의 청량함을 느낄 수 있는 K팝 보이그룹 아이돌 느낌의 가사’를 생성했다. 마케팅팀에서 47번의 추가 과정을 통해 AI 툴은 결과적으로 완성도 높고 만족스러운 음원의 최종 결과물을 만들 수 있었다. GS25는 AI 음원으로 뮤직비디오를 제작하기 위해 실제 댄스 그룹(원샷크루)를 섭외해 고퀄리티의 뮤직비디오를 고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카페25가 선보이는 ‘우리들의 여름이야기’라는 제목의 음원과 뮤직비디오 콘텐츠는 모델, 메이크업 아티스트, 의상 전문가 등을 고용하고 촬영 장소를 확보하는 전통적인 방식과 달리 생성형 AI 툴을 적극 활용해 기획, 음원 제작, 촬영까지 단 2주 안에 모든 과정을 완료했다. 통상적으로 기획부터 음원, 촬영 등까지 8~12주 정도 소요되는 것과 비교하면 매우 짧은 기간이다.

GS25는 유어스 브랜드 리뉴얼 캠페인 송 제작 및 GS25의 대표 IP ‘무무씨와 친구들’ 홍보 송 제작, 상품 패키지 제작, SNS 영상 콘텐츠 제작 등에 AI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이정표 GS리테일 O4O부문장은 “AI 기술이 업무 효율화를 넘어 마케팅, 디자인 등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실현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며 “우리동네GS와 당사의 퀵커머스 서비스 등의 분야에서도 AI 기술을 적극 활용해 고객들에게 DX(디지털 경험)을 넘어 AX(AI 경험)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love1133994@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