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기능성 저당 발효유 누적 1200만개 판매고
hy, 기능성 저당 발효유 누적 1200만개 판매고
  • 정지은 기자
  • 승인 2024.09.05 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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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중심 건강식품 관심 증가 영향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왼쪽), 유산균 음료 당밸런스. [사진=hy]

hy는 기능성 저당 발효유 판매량이 1200만개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특히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윌 당밸런스)’는 출시 5개월 만에 판매량 700만개를 달성하며 브랜드 성장을 이끌고 있​다. 실제 윌 브랜드 전체 판매량은 윌 당밸런스 출시 직전인 3월 대비 7% 신장했다.

저당 유산균 음료 ‘당밸런스’도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넘어섰다. 해당 제품은 천연감미료 ‘알룰로스’를 적용해 식약처의 저당 표시기준도 충족한다.

두 제품은 기능성 소재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했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원료다. 당 걱정으로 음료 섭취에 제한이 있는 고객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hy는 기능성 저당 발효유 성장에는 엔데믹 이후 MZ세대를 중심으로 떠오른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 증가가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최영택 hy 유제품CM팀장은 “기능성에 저당 기준까지 충족하는 발효유가 다시 주목받으며 판매량이 빠르게 늘었다”며 “시대와 트렌드 흐름에 부합하는 발효유 제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정지은 기자

love1133994@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