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유통 계열사 합친다…"B2B 식자재 사업 강화"
SPC삼립, 유통 계열사 합친다…"B2B 식자재 사업 강화"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4.11.14 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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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GFS, 몬즈컴퍼니 흡수합병
SPC GFS 로고.
SPC GFS 로고.

SPC삼립은 식자재 유통 계열사 SPC GFS가 SPC삼립의 또다른 자회사 ‘몬즈컴퍼니’를 흡수합병한다고 14일 밝혔다.

SPC삼립은 앞서 12일 유통 계열사 간 결합으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SPC GFS가 몬즈컴퍼니를 흡수합병하기로 했다고 공시한 바 있다. 합병 기일은 내년 1월1일이다.

몬즈컴퍼니는 베이커리·카페 식자재 유통 온라인 플랫폼 ‘베이킹몬’을 운영 중이다. 2021년 SPC삼립에 인수된 이래 현재 1000억에 가까운 매출을 올리고 있다.

SPC GFS는 양사 플랫폼 사업 역량을 합쳐 △판매 상품 다양화 △전국 물류망 확대 △온라인 유통 확장 △운영 효율성 등을 통해 B2B(기업 간 거래) 식자재 유통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SPC GFS 관계자는 “이번 합병을 통해 각 플랫폼 역량을 기반으로 B2B 비즈니스 구조를 다변화해 미래 사업을 끌어가는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 GFS는 200여개의 프랜차이즈 본사를 포함해 8300여개 사업장에 식자재를 공급하며 연간 2조원 규모의 식품 유통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