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의회, ‘고흥군 농업인 소득증대 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고흥군의회, ‘고흥군 농업인 소득증대 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이남재 기자 
  • 승인 2024.12.01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 생산비 절감 방안과 농정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정책 제언 및 농업 발전 방향 모색
(사진=고흥군의회)

전남 고흥군의회에서 운영중인 의원 연구단체인 ‘고흥군 농업인 소득증대 연구회’가 지난달 28일 군의회 소회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김미경 고흥군 농업인 소득증대 연구회 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단체 소속 의원과 연구용역 수행을 맡은 지역농업네트워크 전남 협동조합 연구진 및 고흥군의회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고흥군 농업인 소득증대 연구회는 2024년 4월부터 약 8개월간 △연구용역 추진 계획 등을 위한 착수보고회 개최 △경남 남해군・창녕군 선진 농업기술 및 경영사례 수집 및 연구를 위한 선진지견학 △농업인 소득증대 대책과 관련한 과업 진행 상황 보고 및 농업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고흥군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한 다양한 발전 방향을 도출했다.

이를 바탕으로 최종보고회에서는 연구 수행 결과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고흥군 농업의 발전을 위한 생산비 절감 방안과 농정 시스템 구축에 관한 정책적 제언 등을 제시하며 의견을 나눴다.

연구회 대표인 김미경 의원은 “오늘 발표된 연구 결과는 고흥군 농업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며, 고흥군 농업인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연구회는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고흥군 농업인들의 목소리를 담아내고, 현장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nj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