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외식 프랜차이즈 해외 진출 협의체인 글로벌 K-푸디로(단장 나득균, 사무국장 김정덕)가 미국 전역에 아시안 푸드 유통체인 '리브라더스'의 아씨마켓과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4년 12월 11일(수) 아씨마켓 필라델피아 매장에서 글로벌 K-푸디로와 리브라더스가 공식 업무 협약을 통해 ▲경쟁력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미국 시장 진출 지원 ▲아씨마켓 내 한국 식품 판매 확대 ▲ 공동 마케팅 활동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MOU를 체결했다.
이에따라 한국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미국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글로벌 K-푸디로는 협의체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우수한 경쟁력을 갖춘 한국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아씨마켓 푸드코트 등을 활용한 한국 브랜드의 진출을 지원한다.
이미 리브라더스가 소유하고 있는 광범위한 유통망을 통해 미국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또 아씨마켓 내 한국 식품 판매 확대를 위해 글로벌 K-푸디로가 추천하는 다양한 한국 외식 브랜드와 식품 등을 입점시켜 한국 식품의 판매를 확대한다.
이를 위해 한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새로운 상품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키로 했다.
이외에도 공동 마케팅 활동을 통해 한국 식품에 대한 미국 소비자들의 인지도를 높이고, 한국 문화를 알리는 데 힘쓸 계획이다.
글로벌 K-푸디로 나득균 단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경쟁력 있는 한국 프랜차이즈의 미국 시장 진출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씨마켓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K-푸드의 세계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아씨마켓 배남철 이사는 "글로벌케이푸디로와의 공식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검증된 한국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한국 식품의 다양성을 미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양사는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K-푸드의 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MOU 체결은 한국 외식 프랜차이즈의 미국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K-푸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